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소개

톡딜에 대한 궁금한 모든 것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가게, 카카오톡 스토어 입니다.

쇼핑하기 공동구매, '톡딜(Talk Deal)' 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톡딜이란? 

'톡딜'은 카카오톡 기반의 쇼핑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주요 설정 기능으로,

 

판매자가 직접 톡딜을 설정하고, 톡딜 상품을 통해 판매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톡딜 보러가기 click!

 

 

 

톡딜 서비스 상세 안내 

Q. 톡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판매자가 직접 톡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경로 : 톡스토어 판매자 센터 ‣ 상품관리 ‣ 상품등록 및 상품조회 ‣ 톡딜 할인]

 

 

Q. 톡딜 설정을 하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영역에 자동으로 노출되나요?

 

쇼핑하기 홈에 노출되는 톡딜 상품은 사전에 노출여부가 협의된 상품만 진행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판매자 제안영역]을 통해 상품 제안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톡딜 할인 운영 정책

 

 

①  톡딜 할인은 동일 기간 내 스토어의 전체 상품 중 최대 10개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2020.7 ~)

 

②  톡딜 할인이 시작되면, 판매 중지 및 삭제와 할인 정보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구매가능수량만 조정 가능)

 

③  톡딜 인원 : 톡딜 주문 및 방 개설에 대한 참여인원 제한이 없습니다. (2020. 12 ~)

 

④  톡딜 할인금액 : 판매가의 최소 10% 이상 금액만 등록 가능합니다. 

 

⑤  톡딜 진행기간 : 진행기간은 시작시점으로 부터 자유롭게 설정 가능합니다. (2020.12 ~)

     단, 판매자 제안영역 및 사전에 홈 영역에 노출이 협의된 톡딜 상품은 기존과 동일하게 79시간 설정만 가능합니다. 

 

⑥  톡딜 구매가능 수량설정 : 상품 재고 수량 이하로 설정 가능하며, 구매가능 수량이 0이 되면 자동으로 톡딜 할인이 중지됩니다.

 

⑦  톡딜 할인 기능 설정 시, 동일 상품에 대하여 소문내면할인 / 즉시할인 등 할인기간만 다르다면 동시 설정 가능합니다. 

 

 

 

톡딜 노출 영역 방법 안내

아래와 같이 ‘톡딜’ 서비스가 카카오톡 쇼핑하기, Daum모바일 쇼핑탭, 카카오톡 #쇼핑, 카카오 스타일, 카카오 장보기 영역에 노출 됩니다.

 

*단, 채널별 노출 일정은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노출영역

 

 카카오톡  쇼핑하기

▪︎ 경로 :  카카오톡 (앱) ▸ 더보기탭 ▸ 쇼핑하기 ▸ 톡딜탭 

▪︎ 노출형태 : 피드형

 


톡딜상품을 각 서비스에 노출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톡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스토어와 상품에 대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단, 노출 방식은 내부 운영정책에 따르며, 경쟁력 있는 가격과 상품평, 이미지 퀄리티, 상품 등록 가이드 준수 여부에 따라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니 이 점을 주목해 주세요!

 


 

 

톡딜 판매 수수료 안내 

▪︎ 톡딜 할인 상품 판매 시, 톡딜 판매 수수료 10% (VAT 포함) 가 과금됩니다. 

 

▪︎ 톡딜 판매 수수료 10%는 결제 수수료 + 추가노출수수료 + 광고비 + 부가세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 톡딜 주문에도 영세중소상공인 대상 카드 수수료 인하가 적용됩니다. (적용수수료율은 가입정보 수정 메뉴에서 확인)

 

 

참고) 카카오톡 스토어 수수료 안내

 

 

톡딜 정산 안내 

📌톡딜 정산주기는 톡스토어 정산 주기와 동일합니다

 

▪︎ 구매확정일 : 배송완료일 + 7일의 익일

 

▪︎ 대금지급일 : 구매확정일 익일 + 2영업일

 

▪︎ 판매 정산 금액 : 판매금액 + 선불 배송비 - 톡딜판매수수료

 

[톡스토어 정산 안내]



 

 


 

 

 

 

 

▶︎ 참고링크

 

매뉴얼    톡딜 구매자 대상 FAQ
매뉴얼    톡딜 판매자 대상 FAQ
업데이트 톡딜기능개선
운영노하우 더 간편해진 상품관리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