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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스토어 노하우/참잘한스토어

[참 잘한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메인 전시관리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상점,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톡스토어를 어떻게 꾸미고 운영하고 계신가요? 

신상품도 주기적으로 등록하고 친구전용 쿠폰을 활용해봐도 늘지 않는 친구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친구를 모으기 위해서는 우리 스토어를 개성있게 소개하고 꾸미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스토어의 첫 인상인 메인 홈 전시 관리를 잘 활용하면 새로운 친구를 늘리고 구매까지 이끌어내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릭하고 싶어지는 스토어 메인전시! 다양한 방법으로 메인을 잘 관리하고 있는 스토어들의 사례를 모아봤습니다.

 

아래의 스토어의 사례들을 참고하여 개성있는 스토어를 꾸며보세요!

 

 

 

01

대한민국농수산
제철 농/수산물 판매스토어

📌선정 Point 

  1. 제철 상품, 시즌에 맞는 상품으로 배너 연결를 연결하고 3~4개의 배너 상시 운영
  2. 신상품/주력상품을 최상단으로 배치하여 고객이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전시
  3. 신상품 리스트 내에 '스토어 친구 전용' 상품을 배치하여 친구 추가를 자연스럽게 유도

 

[스토어 홈 화면]

🏠대한민국농수산 구경하기

[시즌 이슈를 반영한 메인배너]

 

 

 

02

젊은이마켓 
감각적인 생활용품 전문 스토어

📌선정 Point 

  1. 사상품 & 할인 중인 상품을  배너에 기획전 형태로 등록하여 상품으로 바로 연결되도록  활용
  2. 스토어 진입 시  [신상품] ▸ [모음전] ▸ [인기상품] 순서로 상품리스트 타입을 적용하여 카테고리별 접근성을 높인 케이스 
  3. 통일된 느낌의 디자인으로 기획전이 진행 중임을 유저가 알기 쉽도록 운영

 

[스토어 홈 화면] 

🏠젊은이마켓 구경하기

 

 

 

 

 

 

03

리빙힐
리빙, 인테리어 소품 판매 스토어

📌선정 Point 

  1.  '지금 막 등록된 신상', '인테리어 기획상품' 등 스토어만의 카테고리 네이밍으로 전시에 적용
  2. 기획전 배너 연결로  다양한 상품들을 한 페이지 내에서 볼 수 있도록 운영
  3. 할인 상품 및 '스토어 친구 전용' 상품을 적절히 배치하여 자연스럽게 친구추가와 구매 유도

 

[스토어 홈 화면]

🏠리빙힐 구경하기

 

 

 

 

04

라이브워크
디자인 문구, 패션, 디지털, 리빙 소품 판매 스토어

📌선정 Point 

  1. 기간별 할인 기획전을 상단에 배너로 배치하여 상품으로 연결 
  2. 배너로 기획전 이동 시 주제에 맞는 상품을 배치하여 다양한 테마를 활용한 케이스
  3. 인기상품 & 신상품 섹션을 분류하여 카테고리별 상품 노출 
  4. 홈카페 기획전, 선물포장 상품 기획전, 펭수 기획전 및 연관상품 설정을 잘 활용

 

[스토어 홈 화면] 

 

🏠라이브워크 구경하기

 

 

 

05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생활, 건강용품 뷰티 브랜드 

📌선정 Point 

  1. 새로 출시한 신제품 + 주력 상품을 상단에 배너로 배치 
  2. 상품 리스트 최상단 순서를 친구 특가로 구성하여  친구추가 + 구매까지 자연스러운 유도
  3. 할인율이 높은 '스토어 친구 전용' 상품을 상단에 배치하여 다양한 상품을 노출
  4. 계절/시즌에 맞는 기획전 + 이벤트 운영 

[스토어 홈 화면] 

🏠아모레퍼시픽 구경하기

 

 

 

 

 

 

📌참고링크

[활용Tip] 카카오톡 스토어 메인 전시 관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