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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스토어 판매관리 '배송지연 안내'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상점 카카오톡 스토어 입니다. 

 

판매 관리 단계에서 재고 수급 문제, 예약발송, 주문제작 등의 사유로 배송이 지연이 되는 경우 

고객에게 간편하게 안내를 할 수 있는 '배송지연 안내' 기능을 안내 드립니다. 

 

배송지연안내 기능의 좋은점 하나, 

카카오톡 쇼핑하기 알림톡으로 발송되어 판매자의 문자 발송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배송지연안내 기능의 좋은점 둘, 

2) 도달율이 높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안내가 전달되기에 배송지연에 대한 CS도 사전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01. 배송지연 안내 발송 시점

카카오톡 스토어의 배송단계는 아래와 같이 진행되며, 배송지연 안내는 배송요청, 배송준비중 단계에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스토어 배송진행단계] 

 


02. 배송지연 안내 발송 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배송지연 안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톡스토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 후, 판매관리 > 배송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판매관리 > 판매관리 메뉴]

 


 

 

2) 배송관리 메뉴 내, 검색 영역에서 특정상태 (배송요청/배송준비중) 상태를 선택하고, 배송지연 문제가 있는 상품번호 등을 조회합니다. 

[판매관리 > 배송관리 > 검색조건 조회영역]

 

 

 


 

 

3) 검색 결과 내역에서 배송지연 안내가 될 주문건을 체크 한 후, 배송지연 안내를 클릭합니다. 

[판매관리 > 배송관리 > 주문확인 및 배송처리 영역]

 

 


 

 

 

4) [배송지연안내] 클릭 후, 팝업창에  아래의 항목을 작성합니다.  

 

  • 배송지연 사유 선택 : 제공된 항목에서 적합한 주요 사유를 선택합니다. 
  • 배송지연 사유 작성 : 상세 사유를 자세하게 입력해 주세요. 최대 100자까지 입력 가능 
  • 배송 예정일자 작성 : 배송예정일은 배송 요청일로부터 최대 30일까지만 설정 가능합니다.

[판매관리 > 배송관리 > 배송지연안내 입력 팝업]

 

 


 

 

5) 고객에게 배송지연안내 메시지 발송 안내 완료 

 

  • 카카오톡 쇼핑하기 채널을 통해 배송지연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배송지연 메시지 수신 화면] 

 

 


 

 

지금까지 배송 지연에 대한 고객 안내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아래와 같이 배송지연안내 후 예정일 내 미발송 되는 주문에 대하여 취소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정일 산정 및 발송 준비에 유의하여 고객이 단골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와 설명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배송지연안내 후 배송예정일 내 미발송 건에 대해서는 구매자 취소요청시 판매자 승인 없이 즉시취소 처리 됩니다. 

 

배송요청일 포함 30일 경과 주문은 익일(31일째) 시스템 강제 취소처리 되며,

취소귀책(판매자), 추가배송비 발생시(판매자 부담)으로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