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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스토어 선택배송 "방문수령 / 퀵서비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상점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카카오톡 스토어의 배송 방법 유형에 "방문 수령과 퀵서비스"가 추가 되어 안내 드립니다. 

 

기능 설정부터 배송방법까지 활용방법을 상세히 알아보고,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을 늘리는 마케팅 수단으로서 활용하거나, 빠른 시간내에 받아야 하는 선물 또는 당일 배송이 필요한 제품에 적용하여 고객의 배송만족을 높이는 판매방법으로 활용해보세요! 

 

 

 

[카카오톡 스토어의 배송방법 4가지] 

 

방문수령이란? 
판매자가 지정한 방문 수령지에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상품을 픽업하는 방법
퀵서비스란?
판매자가 지정한 일부 지역에 한하여 퀵서비스 기사님을 통해 상품을 빠르게 배송받는 방법 

 


01 

선택배송 설정방법


▶︎ 설정경로 :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상품등록 및 조회/수정 > 배송정보

선택배송방법은 상품 단위로 적용하며,  방문수령과 퀵배송 2가지 배송방법이  동시에 적용 가능합니다. 

 

A. 방문수령 

 

1. 선택 배송방법에서  ☑︎ 방문수령을 선택합니다. 

2. [판매자주소록] 에서 방문 수령지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3. 기존의 택배배송 출고지와 다른 경우 상점관리 > 출고/배송지 관리 메뉴에서 주소지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주소확인' 기능을 통해, 카카오맵에서 고객에게 제공될 위치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판매자 센터 방문수령 설정 및 확인 방법] 
[고객에게 보여지는 배송방법 선택 화면] 

 

B. 퀵서비스 

 

1. 선택 배송방법에서  ☑︎ 퀵서비스 선택합니다.

2. 퀵서비스 상세안내 영역에 퀵서비스 가능영역과 금액에 대한 안내를 입력해 주세요.

   📌최대 50글자까지 입력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상품 상세 정보를 통해 지역 및 상세 금액에 대한 안내를 추가해 주세요! 

또한 착불로 진행되므로 상품 발송전에 고객과 배송비용 및 지역에 대한 사전 협의가 필요합니다. 

[퀵서비스 설정 및 상세안내 입력]
[고객에게 보여지는 퀵서비스 상세안내 및 주문화면]

 

 


 

02

배송 방법 권한 설정


▶︎ 설정경로 :  '판매자센터>가입정보수정>판매자 기본정보' > 배송방법 선택

[중요] 배송방법 권한 설정이 되어야만, 해당 배송 서비스에 대한 상품 발송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입정보 수정화면]

 


03

배송 관리 > 배송 처리


▶︎ 설정경로 :  판매자센터>판매관리>배송관리> 주문확인 / 발송 / 완료 처리 가능

택배배송과는 다른 배송 처리 방법이 적용됨.

발송처리 단계에서는 '배송방법 변경' 단계가 추가되며,  배송 완료시에는 어드민에서 직접 '배송완료처리' 버튼을 눌러 확인합니다. 

만약, 배송완료처리를 누락하는 경우에는 발송처리일로부터 7일 후 자동 배송완료처리가 진행됩니다. 

 


배송방법 변경후 발송처리 및 배송완료처리 버튼

 

 

 

위와 같이 배송단계에서는 고객에게 배송안내 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되니 참고해 주세요! 

 

고객에게 안내되는 카카오톡 메시지

 

⚠️ 주의사항

- 주문 이후 판매자에 의해 배송방법 및 방문수령지 변경으로 인한 고객의 취소 또는 반품요청은 판매자귀책으로 환불처리해주셔야 합니다. 
- 반송상품자동수거 서비스 사용택배사 중 로젠택배의 경우, 직접배송/방문수령/퀵서비스를 통해 상품발송처리된 주문은 자동수거가 불가합니다.
- 고객이 배송방법을 '택배배송'으로 선택 후 주문완료된 건일 경우, '방문수령'으로 배송방법을 변경하더라도 방문수령지 정보가 없어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배송방법 변경 시 고객에게 추가 안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