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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스토어 X 카카오톡 채널 톡상담 1:1 채팅 활용 방법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온라인 커머스!

내 스토어의 단골로 이끄는 강력한 도구 톡스토어 1:1 톡상담 기능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1 톡상담이란?


카카오톡 1:1 채팅으로 고객과 문의 또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톡스토어 연동 후 1:1채팅을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톡상담' 버튼이 생깁니다.

 

이후 톡상담 버튼을 누르면 1:1 채팅창으로 이동합니다.

 

 

 

1:1 톡상담으로 채팅 가능시간도 설정 가능하고 채팅 목록도 관리 할 수 있으며, 채팅건에 대한 메모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응답설정에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한번 더 언급하며 친구추가를 요청하며 채널 친구를 모아보세요.

 

 

 

 

1:1 톡상담 장점


1. 문의/상담/CS처리 업무 효율화

실제로 상담 직원 1인당 문의 처리량이 전화와 메일을 사용했을 경우보다 2배로 증가

 

2. 상담증가로 구매전환율 증가

빠르고 친절한 응대로 상담고객 90%가 구매로 연결되는 케이스 

 

3. 플러스친구 모객 및 상품 안내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신속하고 정확한 문의 응답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

 

 

 

 

1:1 톡상담 설정방법


1. 카카오톡 스토어 X 카카오톡 채널 연동

[매뉴얼] 카카오톡 스토어 X 카카오톡 채널 연동 방법

 

2.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로그인  1:1채팅 ▸ 채팅설정

1:1채팅 사용 "ON"으로 변경하면 아래의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채팅가능요일        ✔︎ 채팅가능시간        ✔︎ 채팅불가능 안내 메세지        ✔︎ 채팅안내메세지

 

 

 

 

 

 

1:1 톡상담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로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