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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셀러 인터뷰

[셀터뷰] 지구마켓 참여스토어#오하우

by ___관리자___ 2022. 6. 3.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가게, 카카오톡 스토어 입니다. 

 

 

톡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컨셉의 상시 기획전을 통해 판매자들에게는 상품 판매의 기회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상시기획전 상품 모집은 톡스토어커뮤니티 홈-상품제안을 통해 공지됩니다.

 


지구마켓 기획전 대표이미지

 

그 중 [지구마켓]을 통해 친환경,비건,제로웨이스트 스토어의 상품을 모아 착한 소비가 가능한 프로모션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지구마켓 기획전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신 내일을 위해 제로(O)하는 법(HOW) - 오하우 스토어의 박해윤 담당자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  오하우(OHOW) 스토어 소개


 

오하우 스토어홈

O'HOW

모두의 내일을 위해 제로(O)웨이스트

모두의 지구를 구하는 방법 (HOW)

 

위 슬로건처럼 자연에서 온 순수한 소재/재료를 활용하여 화학처리없이 누가 사용하여도 안전한 생활 속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용기 포장 등에도 친환경 요소를 고려하여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가능하도록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store.kakao.com/ohow

 

카카오톡 스토어 오하우(OHOW)

내일을 위해 제로(O)하는 법(HOW)

store.kakao.com

 

 🍀  톡스토어커뮤니티 톡딜 상품 제안을 통해 톡딜 진행 중이신데요, 상품 제안 노하우가 있을까요?



저희는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제품에서도 생활용품, 주방용품을 위주로 취급하고 있다보니 시즌 영향이 크지 않아서 주력 상품 위주로 상품제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가정의 달, 명절처럼 특별한 날이 있는 경우에 선물용으로 사용하기 좋게 상품 구성을 하기도 합니다.

 

톡딜의 경우 올해 계속 제안을 하고 있었는데, 선정이 안되는거 같아서 "내가 잘못 신청하고 있는건가?", "톡딜은 브랜드있는 제품들만 선정되는 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선정되어서 솔직히 많이 놀랐습니다. 
제가 감히 노하우라고 말씀 드릴 수는 없을 것 같지만 이번에 선정되었던 상품의 경우, '오 하우' 라는 제로웨이스트몰을 홍보하자는 마음에 파격적인 세일가로 신청하였던 점과 매주 신청하였던 것이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

 

 

 🌵  지구마켓 기획전 참여 후 스토어에 어떤 효과가 있었나요?


 

제로 웨이스트 제로 플라스틱 비건 관련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기획전이 정기적으로 더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톡딜 탭과 비교하면 보여지는 부분이 아쉽기도 하고, 기획전 내에서도 많은 상품이 보여지고 있다보니 3-4번 이상의 스크롤을 해야 보이는 순서이기도 해서 매출적으로 아주 큰 효과를 본 것은 아니지만, 지구 마켓 기획전 참여 후에는 하루 주문 건수가 꾸준히 발생했어요~

 

주기적으로 지구마켓에 참여하다보면, 지금보다 훨씬 더 큰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제로웨이스트/친환경 상품의 특징을 잘 보여주기 위해 상품 상세가 매우 잘 만들어진 느낌이예요!


 

맞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품, 플라스틱에 익숙해져서 제로 웨이스트/비건/친환경 상품은 불편하다고 생각하죠. 저 또한 물론 그랬고요. 많은 양의 버려지는 플라스틱으로 환경 오염에 대한 심각성, 죽어가는 바다 생물들을 보여주면서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게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있고, 제로 웨이스트 상품이지만 불편함을 느낄 수 없는 상품들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제로 웨이스트 제로 플라스틱에 대한 운동을 소개하고 싶어 매일 인스타, 블로그 등을 사용하여 홍보하고 있습니다.

 

🌼  스토어 홈을 통해 주력상품과 제로웨이스트라는 스토어의 메시지를 잘 보여주시고 있어요!


 

 

기존에는 타 플랫폼과 똑같은 상세페이지, 대표 이미지로 사용했는데 각 플랫폼마다 노출되는 구좌나, 구매하시는 고객님들의 연령대를 고려해서 조금씩 수정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카카오 쇼핑하기 입점 고객 연령대가 20대~40대(?) 초반 고객이라 생각해서 요즘 감성에 맞는 대표 이미지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도움이 되었던 거는 톡 스토어 커뮤니티에 있는 노하우나 많이 판매되는 스토어를 벤치마킹한 점이 도움이 되었던 게 아닐까 싶습니다.

 

 

🌴  이 외에도 판매자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톡스토어 활용 TIP이 있다면?


 

 

🔸우선 톡스토어에 입점하면 톡스토어 커뮤니티를 활용해서 새로운 글이나 노하우를 확인하고 많이 판매되는 스토어들을 벤치마킹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스토어 친구 수, 스토어 찜 수 관리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SNS나 타 플랫폼에 카카오 친구 추가 이벤트 내용을 노출하여 친구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 매주 톡딜은 당장 선정되지 않더라도 더 경쟁력 있는 상품들로 계속 신청했던 게 가장 컸던 거 같습니다.
🔸 제로 웨이스트 제품으로 불편하다는 고정관념을 벗기기 위해 저희는 직접 한 달 이상씩 사용해 보고 선별하여 판매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녹여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오 하우(OHOW)라는 제로 웨이스트 몰을 운영한 지는 아직 1년이 채 안되었어요, 계속해서 다양한 기획전, 톡딜제안에 참여할 예정이예요!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톡스토어 판매자 분들 모두 화이팅!

 


유익한 정보되셨나요? 좀 더 알차고 생생한 톡스토어 판매자 인터뷰 소식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