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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셀러 인터뷰

[셀터뷰] SNS를 활용한 톡스토어 마케팅 #쥬니네 식탁

by 톡스토어 담당자 2020. 3. 11.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가게,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SNS 활용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쥬니네식탁 유대성 대표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톡스토어와 SNS를 응용하여 잘 활용하기 위한 운영 노하우부터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이미지 촬영 그리고 스토어와 기획전을 구성하는 방법까지 톡스토어 운영 시 도움이 될 꿀팁을 얻어 보세요! 

 

판매자 인터뷰

#쥬니네 식탁  
 SNS를 활용한 톡스토어 활용편 

 

 

🏠카카오톡 스토어 <쥬니네 식탁>

 

1. SNS 마케팅을 활용해 톡스토어 매출을 올리는 운영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톡스토어에서 "쥬니네 식탁"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유대성 대표입니다. 

 

저희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지역의 맛집들을 홍보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각각 10여 개, 100만 팔로워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역맛 집을 알리는 플랫폼이다 보니 저희 페이지 팔로워의 관심사가 음식, 여행 쪽으로 많은 편입니다.

 

지역맛집의 경우에는 직접 시식, 촬영, 편집까지 진행을 하면서 업로드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니 톡스토어 홍보를 연결시키는게 초반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팔로워분들에게 홍보로 다가가면 안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채널 친구추가만 진행을 해도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타겟 연령대가 젊은층이 많기 때문에 간편조리 식품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그 간편조리 식품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영상화해서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즉, SNS에서는 이슈/재미/정보를 나누는데 집중하고, 스토어를 운영하면서는 톡스토어가 가진 친구맺기 기능들을 활용하면서 유입과 구매전환으로 연결하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2. SNS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이 어떤 것인가요?


고구마말랭이, 대패삼겹살, 간장새우장입니다!

 

SNS의 사진은 전문적으로 고퀄리티 사진보다 실제 색감과 실제 느낌을 담은 핸드폰사진이 더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은 사진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든지 사진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편입니다. 

SNS는 사진 한 장으로 음식을 설명하기 때문에 플레이팅, 구성, 보정 등을 더 생각하면서 한 컷에 많은 노력을 들입니다. 실제로 이런 상품들은 스토어에서 톡딜/소문내면 할인 등 구좌와 기능을 활용하여 잘 팔린 인기상품이기도 합니다. 

 

 

 

3. 리뷰가 좋은 상품들이 많은데 고객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좋은 리뷰를 얻기 위해서는 우선 좋은 상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상품을 먹어보고 직원의 과반수 이상이 동의 하지 않을 경우에는 상품을 노출하지 않고, 고객님의 불만사항 또한 적극적으로 반영해서 CS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오후 2회 실행)

 

 

 

4. 자주 사용하는 톡스토어 기능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스토어 할인쿠폰과 톡딜을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토어 친구전용상품과 소문내면 할인 쪽도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해보기 위해 기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잘 팔린 상품들을 분석하여 톡스토어만의 상품ㅍ구성을 따로 기획하여, 소비자분들에게 좋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 톡스토어를 관리할 때 신경쓰고 있는 부분이 무엇일까요?


기획전의 경우에는 시즌과 타겟에 맞게 쥬니네식탁에게 원하는 니즈가 무엇일까를 늘 생각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상품이 들어오면 이 신상품을 찾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염두에 두고 기획전을 구성하는 편입니다.

 

카테고리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 역시도 다른 쇼핑몰을 이용할 때 카테고리 세분화가 잘 되어있지 않고 어떤 카테고리인지 눈에 들어오지 않으면 상단 상품만 보고 나가게 됩니다. 쥬니네 식탁에서는 고객이 집에서 상차림을 할 때 카테고리만 봐도 오늘의 집밥 메뉴를 구성해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고민없이 한번에 구매가 가능하도록 제안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상품 소싱 및 기획을 할때도 생각을 많이 하는데, 특히 상세페이지나 상품이미지 작성 시, 이 음식을 구입하기 전에 '나라면 무엇을 궁금해할까?'라는 생각으로 내용을 담습니다. 음식 이미지를 촬영 할 때는 본질인 '맛'을 놓치지 않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