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스토어 #유아용품 #카카오톡 채널 #1:1상담 #고객커뮤니케이션 #SNS #맘카페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가게,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유아용품 전문업체 페넬로페(penelope)의 톡스토어 활용사례를 통해, 판매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판매자 인터뷰 : 두번째 이야기,
#페넬로페
톡스토어 카카오톡 채널 1:1 상담 활용편
Q. 페넬로페는 어떤 회사인가요?
#유아용품 #물티슈 #기저귀
장난꾸러기 아기 코알라가 세상을 배우며 성장하는 일상이야기를 담은 ‘페넬로페’는 더퍼스트터치의 대표브랜드로,
엄마가 아기를 처음 안았을 때 느끼는 처음의 감동을 언제나 기억하고자 만든 유아용품 브랜드입니다.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유아용품을 만드는 것이 저희 페넬로페의 목표입니다.
Q. 톡스토어 시작하게 된 계기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연락가능한 고객센터로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
육아를 하면서 고객센터 운영시간에 맞춰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을 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운 일이고,
아기가 잠든 늦은 밤이 되어서야 한숨 돌리는 부모님들을 위해 24시간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 플러스친구 계정을 개설했습니다.
그러다, 카카오톡 스토어를 알게 되어 시작하였고, 카카오톡 스토어와 카카오톡 채널(구. 플러스친구)을 연동 후
채널 마케팅을 통해 매출도 올리고 고객의 만족도 높아지는 두 가지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Q. 톡스토어의 장점은?
#소문내면 할인 #스토어 친구전용 상품 #1:1 상담 #원활한 소통 #플친=내 고객
카카오톡으로 CS응대를 하게되어 이미지 전달 방법도 편해졌고, 메시지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주고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톡스토어의 1:1 상담기능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또한 스토어 친구전용 상품 기능을 사용하여 페넬로페 채널 친구를 늘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톡스토어와 채널을 연동하면, 톡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의 수와 전환효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채널 소식 발행을 통해 새로 친구를 맺은 고객에게도
페넬로페의 상품과 정보를 전할 수 있어서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도구였습니다.
Q. 톡스토어에서 가장 잘 팔린 상품은?
#에어슬림 기저귀 #바이탈 세자린 물티슈
얇은 기저귀의 대명사! 페넬로페의 대표상품인 씬씬씬 에어슬림 기저귀와, 바이탈 세자린 물티슈입니다.
페넬로페만의 부드러운 단독원단과 안전한 성분으로 제품력을 높인 점을 카카오톡 채널과 톡스토어로 마케팅과 홍보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페넬로페 물티슈 페넬로페 선물세트
Q. 톡스토어 운영/상품 판매에 대한 팁이 있다면?
#카톡알림 #관계유지 #리뷰관리 #맘카페 #SNS
배송 메시지를 카톡으로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채널 친구를 유도하고, 행사 및 이벤트와 신제품에 대해 주 2회 정도의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유선 상의 연결이 어려울 경우 페넬로페 채널을 통해 피드백을 진행하고, 신속한 응대를 기본으로 합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나 맘카페 등을 통해 상품의 장점, 안정성, 소재 등을 소개하여
페넬로페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프로모션 및 특가 행사 등을 알리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스토어의 1:1 상담기능으로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는
카카오톡 채널 단골 고객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매뉴얼] 톡상담 1:1 문의 기능
'성공 셀러 인터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터뷰] 코로나19 기부 프로젝트 #자연쿡 (0) | 2020.03.19 |
---|---|
[셀터뷰] SNS를 활용한 톡스토어 마케팅 #쥬니네 식탁 (0) | 2020.03.11 |
[셀터뷰] 스토어 친구 할인쿠폰 활용 #이지허브 (0) | 2020.02.19 |
[셀터뷰] 산지직송 상품을 톡스토어로 더욱 가깝게 #푸드앳홈 (0) | 2019.04.16 |
[셀터뷰] 톡스토어 유투브&SNS 마케팅 #다이어트 노리터 (0) | 2019.03.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