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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셀러 인터뷰

[셀터뷰] 스토어 친구 할인쿠폰 활용 #이지허브

by 톡스토어 담당자 2020. 2. 19.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가게, 카카오톡 스토어입니다. 

톡스토어에서 허브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이지허브 김정숙 대표님을 만나뵙고,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판매자 인터뷰: 세번째 이야기

#이지허브
스토어친구 할인쿠폰 및 톡딜 활용

 

 

 

Q1. 스토어 소개와 톡스토어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저희는 천연 허브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고 이지허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오프라인 기반으로 가족이 함께 운영하던 허브농장과 허브샵을 기반으로 방향제와 탈취제 등 허브 상품을 판매하고 있었고, 온라인 스토어로 확장 운영하고자 톡스토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수업을 들었는데, 톡스토어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입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들과 함께 오프라인샵과 자사몰, 톡스토어를 운영하며

늘 처음처럼 배우는 자세로 배운 것을 실전에 적용하며 톡스토어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Q2. 아들이 꼽는 톡스토어의 장점 vs 엄마가 꼽는 톡스토어 장점


▪︎ 아들 👨: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스토어친구 전용상품으로 유도하여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늘고 있어서, 관심있는 분들을 타겟으로 홍보를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엄마 👩: 카카오톡으로 홍보하기가 쉽고 톡딜이라는 공동구매 형식의 판매가 있기 때문에 제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다면 대량으로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오프라인 위주의 샵을 오랫동안 유지해서 오프라인 회원들이 많은 편이였는데요. 이러한 오프라인 회원들을 카카오톡 채널 친구로 전환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Q3. 매주 진행되는 톡딜 상품 제안에서 여러 번 선정이 되었는데, 비결을 알려주세요~


저희 스토어가 '허브'라는 차별화된 상품을 갖고 있는 것을 좋게 봐주신 것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 상품들 속에서 눈에 띄어야 하니까요. 그리고 매번 다른 상품을 제안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제안했지만 선정이 되지 않았다면 무슨 이유가 있을테니까요. 기존에 선정되지 않은 새로운 상품을 제안하거나 가격적인 부분을 개선해서 제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품의 이미지 촬영과 상세정보를 잘 꾸며본 것도 선정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 담당 MD에게 물어본  '톡딜' 선정 Tip!

 

1) 톡딜 노출 필수 설정 조건을 제대로 완료한 상품  (전시상태 / 노출상태 / 카카오톡 채널 연동 등) 

2) 재고 수량이 500개 이상 준비된 상품

3) 배송비 조건이 무료배송인 상품 

4)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 

 

톡딜 상품 제안 : 바로가기 > 

 

Q4. 친구혜택탭에서 이지허브의 상품을 발견했습니다!  친구혜택 상품을 어떻게 이용 중이신가요?


톡스토어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소통과 홍보 측면에서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발송과 채널 포스트 발행을 판매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친구를 모으는데 효과적인 스토어 친구전용 상품과 할인쿠폰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친구혜택 탭 활용법에 대한 톡스토어 판매자 센터의 안내 메시지를 받았는데, 스토어 친구 할인쿠폰을 적용한 상품들이 '친구혜택 탭'에 노출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더 열심히 활용 중이죠.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손님들도 있기 때문에 가격 책정에 대한 고민도 있지만, 온라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채널 친구를 모으고 싶을 때 쿠폰을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친구혜택탭 활용방법: 바로가기 >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채널: 친구맺기 > 

 

 

Q5. 판매자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얻은 운영팁이 있다면?


2019년 10월 톡스토어 판매자 교육 (톡스토어 공식 교육제휴사 : 노노스)를 통해 처음으로 톡스토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상품 등록부터 톡딜 및 스토어 친구 전용 상품 기능 활용, 기획전과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한 마케팅까지 다양한 방법을 배웠고 현재 함께 수강한 교육생들과 스터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 서비스 개편 영역의 노출 팁

우선 톡스토어와 연계된 각종 서비스의 개편 사항을 바로 접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혼자하면 어렵게 느껴지는 것들을 직접 시도해보며 스토어에 적용시킬 수 있었던 점이 유용했던 것 같습니다. 

 

#2 톡스토어 기능 및 전시영역 활용법 

톡딜 기능과 얼마전 오픈한 할인쿠폰기능을 활용해서 스토어 운영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기획전과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서 

상품을 노출하고 고객의 눈길을 끌고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교육 이후 멘토링과 톡스토어 판매자 오픈채팅방 

교육이 끝나고도 오픈채팅방을 통해 궁금한 점을 교육생들과 함께 나누고, 종종 만나 스터디를 이어갑니다.

또한, 톡스토어 공식 교육 제휴사인 노노스를 통해 상품 등록 및 마케팅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상품 구성을 바꾸고 마케팅 방법을 변경해 가며 효율적인 스토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정보확인하기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