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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셀러 인터뷰

[셀터뷰] 굿바이 2020 '1년의 톡스토어 성장스토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2. 21.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안의 내 가게 카카오톡 스토어 입니다. 

 

벌써 2020년 한해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12월 28일(월)에 진행 예정인 "굿바이 2020, 카카오톡 스토어 "교육 촬영현장에서 우수 판매자분들을 사전에 만나 간단하게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의 경우, 한해를 돌아보며 톡스토어의 변화와 성장, 그리고 플랫폼 개편 이슈를 정리해보고, 2019년 하반기부터 톡스토어를 시작하여 올해로써 만 1년을 맞이한 우수스토어 '미뉴잇'과 '우신글로벌'의 이야기도 함께 영상으로 담을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그럼 먼저 아래 판매자 인터뷰를 통해,

'미뉴잇'과 '우신글로벌'의 톡스토어 활용 팁과 톡딜 매출의 성장 스토리를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

 

우신글로벌 : 안녕하세요. 저희는 주방, 청소, 이미용 같은 소형 가전을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유통을 하고 있구요, 저는 온라인사업부에서 우신글로벌의 톡스토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톡스토어는 2019년 가을에 입점을 해서 만 1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우신글로벌 용인 물류창고

 

미뉴잇 : 안녕하세요. 저희는 다이어리 문구 브랜드 미뉴잇입니다.

뚱카롱 다이어리가 저희 회사의 주력 제품이구요, 톡스토어는 2019년 작년 겨울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미뉴잇 2021 뚱카롱 다이어리

 

 

작년 하반기부터 톡스토어를 이용하셨는데, 1년 정도 톡스토어를 이용해본 경험은 어떠신가요?

 

미뉴잇 : 올 10월에 톡딜 상품 제안을 통해 뚱카롱 다이어리가 메인 톡딜 상품으로 선정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매출이 정말 폭발적이었어요. 카카오 쇼핑하기뿐만아니라 카카오톡 #(샵 탭)의 쇼핑쪽에도 뜨더라구요.

카카오는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들이 사용하다 보니 그때 많은 분들에게 저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신글로벌 : 사실 처음에는 톡스토어를 시작했을 땐 톡딜 설정을 했는데도 판매가 0인거에요. 그래서 처음엔 '아, 이거 할 필요없겠다' 이렇게 생각해서 몇 개월 동안 톡딜은 아예 진행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우연히 톡스토어 활용 교육을 듣고 나서 제대로 해보니 판매가 하나둘씩 생기더라고요.

지금은 톡딜이 끊기지 않게 상품 바꿔가며 계속 자체 톡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톡딜이 처음에는 딜 성공 횟수가 없어서 설정하는게 망설여지는데, 채널메시지 발송이나 마케팅을 같이 활용해보면

그 다음부터는 자연적인 유입을 통해 딜 성공 횟수가 늘어나는거 같아요. 또한 톡딜이 있어야 고객들도 할인이구나! 이런 인식때문에 일반 할인상품보다 반응이 좋습니다.

 

 

톡스토어를 키우기 위한 나만의 성공전략이 있으신가요?

 

미뉴잇 : 쇼핑하기의 가장 큰 장점은 카카오톡과의 연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의 이용 빈도수는 점점 더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카카오톡 메신저를 이용해 직간접적으로 상품 홍보를 하는게 톡스토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카카오모먼트와 연계하면 시너지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톡스토어 내부 광고 활용 교육이 시작되면 꼭 참여해서 듣고 싶기도 하구요.

 

우신글로벌 : 저희는 톡딜이 가격비교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는 점을 매우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타 판매사이트도 함께 운영하다보니 상품의 판매 기준가가 정해져있어 그 이하로는 판매를 할 수가 없는데요, 카카오 톡스토어는 가격비교사이트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기준가 상관없이 최저가로 판매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또, 카카오톡 사용자 기반으로 진행하다보니 접근이 편해서인지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1년 동안 톡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교육을 통해 공유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듣고싶다면, 굿바이 2020 교육에 꼭 참여하세요!